<

loading

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겨울철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 독감 접종을 하는 것이 좋은데 병원마다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라 미리 확인하고 근처 병원을 찾으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접종이 가능합니다. 어떻게 집 주변의 근처 병원에서 독감 예방 접종 가격을 비교해서 저렴한 곳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?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확인방법

     

 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'건강e음'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'독감 신속항원검사 조회 안내' 배너를 클릭하거나, '비급여진료비 정보'에 들어가면 검색 페이지가 나옵니다. 여기에서 '지역'이나 '병원명'을 기재하고, '비급여 진료 항목'에 '독감'이나 '인플루엔자'를 검색하면 독감 백신과 검사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 독감 백신은 '예방 접종료'를, 독감 검사는 '검체 검사료'를 누르면 됩니다.

     

    2. 백신가격

     

    독감 백신 가격은 2만 원에서 3만 5000원 정도로 조성돼 있습니다. 간혹 4만 원 이상으로 접종하는 의료기관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. 독감 검사 비용은 2만 5000원에서 3만 원 정도입니다. 5만 원 이상으로 검사하는 의료기관도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.

    3. 참고사항

     

    독감 치료제로는 널리 알려진 것처럼 대표적으로 수액처럼 맞는 주사제 형태의 페라미플루와 경구 복용 형태의 타미플루 등이 있는데, 타미플루는 건강보험이 적용돼 어느 병원을 가든 본인 부담근은 1만 원이 채 안 됩니디. 페라미플루는 비급여지만, 공개 대상 항목이 아니어서 병원별 가격을 확인할 순 없습니다. 가격대는 10만 원 내외로 형성돼 있는데, 병원에 따라 홈페이지 등에 공개하기도 합니다. 간혹 비타민 수액과 함께 처방해 15만 원 이상의 비용을 청구하기도 하므로 사전에 비용을 확인하는 게 낫겠죠. 한편, 페라미플루와 타미플루의 효과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. 단지 타미플루는 매일 아침·저녁으로 닷새간 먹어야 하지만 페라미플루는 1회를 투여하면 돼 편리합니다.

     

    이 정보를 확인하여 독감 백신 가격과 검사 가격을 알고 병원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반응형

   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